본문 바로가기
블로그 팁

디지털마케팅 용어 정리 (첫번째 공부)

by 블로그 정보 생산 2021. 8. 11.

CPC (Cost Per ClicK)

광고 클릭이 한 번 발생할 때 마다 요금이 부과

광고 보는 사람이 광고 클릭때마다, 광고 게시한 사람이 이익을 얻습니다.

 

구글광고 (애드센스)가 대표적으로 이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.

 

CPM (Cost Per Mille-impressions)

노출이 1천회가 되는 것을 기준으로 가격이 부과되는 방식입니다.

 

CPA (Cost Per Action)

광고를 클릭하고, 행동을 수행했을 때 과금되는 방식입니다.

행동은 이벤트 참여, 회원가입, 설치, 다운로드 등이 행동입니다.

 

CPI (Cost Per Istall)

앱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.

앱설치 건당 요금이 책정되는 방식입니다.

CPA의 하위 개념이라고 이해하면 좋습니다.

 

 

댓글0